티스토리 뷰


안녕하세요 텍시입니다.

미국유학 첫걸음3 - 방법1. 2+2 미국 커뮤니티 칼리지(CC)의 7가지 장점에서 커뮤니티 칼리지에 대해 소개해드렸습니다.
이번 글은 위 글을 읽으셨다는 것을 전제로 하고 쓰겠습니다. 위 글을 읽지 않으신분은 위 글을 먼저 읽고 다시 읽어주시길 바랍니다.

커뮤니티 칼리지의 입학절차

1) 먼저 자기의 고등학교 성적, 영어수준, 희망전공, 편입희망 목표 대학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학교를 몇 군데 정합니다. 커뮤니티 칼리지와 연계된 대학, 유명 전공 등을 함께 고려하시면 좋습니다.

2) 학교의 홈페이지, 입학처에 연락을 해서 자료를 수집합니다. 홈페이지를 통한 Admissions 체크는 필수입니다. 학교 별로 입학 날짜와 데드라인이 다르니 이것도 잘 체크해주세요.

3) 입학 조건과 접수 마감일 체크가 마무리되면 Apply를 하고, 학교에서 입학이 결정되면 I-20가 발급이 됩니다. 입학서류는 학교마다 다르지만 대부분 아래와 같습니다.

커뮤니티 칼리지의 입학지원서류
  1. 입학신청서(Application Form) 및 입학금(Application Fee): 유학생 입학신청서를 작성하고 입학금을 내게 되는데 요즘은 학교의 온라인을 통해서 입학신청서를 작성하는 경우도 많습니다. 입학금의 경우에는 카드로 결제하시면 됩니다.
  2. 성적증명서(Transcripts): 국내 또는 미국의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제출합니다. 반드시 영문이어야 되고 일부 커뮤니티 칼리지는 학력평가기관을 통해서 직접 보내야되는 경우도 있으니 입학 학교별 요강을 잘 체크해보세요.
  3. 영어점수(English Proficiency): 토플 또는 IELTS 점수를 제출합니다. 점수 사본을 내는 경우도 있지만 ETS를 통해서 POSTING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
  4. 재정 증명서(Financial Support): 유학비용 부담에 관한 재정증명서를 제출하게 되는데 영문잔고증명 상 보통 $15,000 이상이면 되고, 이 비용적인 부분은 보통 학교의 홈페이지에 있습니다. 더불어 학교에서 요구하는 재정보증서(Affidavit of Support)도 보내야하는 경우도 있습니다.
  5. 에세이(Personal Essay): 요구하는 학교의 경우 유학계획 및 지원동기에 관한 내용을 적습니다.
  6. 건강보험(Health Insurance): 유학생의 경우 보험가입증서를 보냅니다.
  7. 미국의 학교에서 요구하는 관련 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.
4) I-20가 도착하면 학생비자 서류를 구비한 후 미국대사관에서 인터뷰를 하게 됩니다. 

5) 비자준비가 마무리되면 숙박, 항공, 유학생 보험가입, 출국 준비를 하고 출국합니다.


더 많은 정보와 교류를 원하시면 아래 카페로 오세요^^
https://cafe.naver.com/texasuhak1

텍시 드림

공지사항
최근에 올라온 글
최근에 달린 댓글
Total
Today
Yesterday
링크
«   2024/11   »
1 2
3 4 5 6 7 8 9
10 11 12 13 14 15 16
17 18 19 20 21 22 23
24 25 26 27 28 29 30
글 보관함